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카드로 보는 취업 TIP

home > 모두의 취업 > 그림으로보는 취업 동향 > 카드로 보는 취업 Tip
목록
알면 알수록 도움이 되는 대학일자리센터
대학일자리센터 100% 활용하기
대학일자리센터란?
지역의 청년 고용 관련 역량을 통합한 지역 청년고용서비스 ‘허브(Hub)’이다.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원스톱 고용서비스 전달 체계로 기능하고 있으며, 고용센터·지자체 등의 유관 기관과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타 대학 재학생·졸업생도 이용 가능!
지역 청년 고용서비스인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 내 타 대학 재학생·졸업생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대학 재학생 이외의 이용자들까지 배려하여 물리적·심리적 접근성이 용이한 대학과 공간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청년 대상으로 특화된 진로탐색부터 취업지원, 창업지원까지
진로 발달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모든 정책과 서비스를 청년 맞춤형으로 안내·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청년에게 필요한 취업지원 정책이나 교육 프로그램, 경험·경력 개발 기회 등을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일원화된 원스톱 서비스 체계
대학 내 각종 진로지도 및 취업, 창업 지원 기능을 공간적으로 통합하거나 기능적으로 연계하여 일원화된 원스톱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다.
그러므로, 청년 재학생·졸업생이 취업, 창업을 위해 가장 먼저 방문해보아야 하는 곳!
대학일자리센터 상담 신청은 청년워크넷에서!
대학일자리센터 상담은 청년워크넷에 접속하여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PC, 모바일 모두 가능)
상담을 원하는 대학일자리센터를 찾아 상담 희망일자 및 시간, 상담을 원하는 분야 등을 선택하여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워크넷 이력서 등록, 또는 상담자료 준비하기
원활한 맞춤형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워크넷 이력서를 미리 작성하여 첨부하거나,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희망직무 및 그에 대한 생각, 본인의 경험 및 경력, 전공 및 취득 자격증 등을 상담자료 문서로 준비하여 상담 신청 시 첨부하는 것이 좋다.
사전에 정보 수집 및 취업 목표 설정해두기
상담에 앞서서 워크넷 직업심리검사도 해보고 본인의 진로와 희망직업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 뒤,
대략적으로라도 취업 목표를 설정하여 상담을 진행하면 보다 효율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대학일자리센터의 문을 두드려보자!
취업 활동에 도움이 필요할 때, 맞춤형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학일자리센터를 이용해보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