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 브랜드 대상WORKNET

수상부문 :
취업포털 부문
선정기관 :
동아일보
후원 :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보건복지부·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착한 브랜드 대상은 국내의 공공 및 민간의 많은 브랜드 중에서 창조적 혁신과 아이디어로 소비자의 믿음과 사랑을 받는 우수 브랜드에 주는 상으로 기업의 브랜드 가치 및 경쟁력을 향상시켜 소비자 삶의 질적 가치 향상과 권익보호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취업포털 부문 대상을 받은 워크넷은 구직자와 기업들에게 양질의 다양한 일자리 및 인재 정보와 청년 등 계층별 특성에 맞는 특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중요 과제인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1998년에 문을 연 워크넷은 구직자와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일자리와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과 서비스를 개선해 왔습니다. 또한, 2010년 말부터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요구에 맞춰 모바일 워크넷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여 2015년 6월말 현재 다운로드 수는 약 272만 건에 이르고 있습니다.

특히, 워크넷은 민간 및 공공에서 운영하는 취업사이트와의 정보 공유와 적극적인 일자리정보 발굴을 통해 하루 평균 약 18만 건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구직자에게 개인별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해 구직자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취업전략을 짜도록 도와주는 ‘취업나침반’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워크넷은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와 창조적 혁신으로 국민들이 모든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