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MAP

'13~'14 Job Map은 통계청에서 실시한 『2013년 하반기 지역별고용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자료로서 228개 산업과 426개 직업별 소득, 종사자수, 여성비율, 근속년수 등 노동시장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1차 분류

다음단계

2차 분류

다음단계

3차 분류

광고·홍보 전문가 (0241)

직업명 검색결과
광고·홍보 전문가 (0241) 광고(홍보)의 필요성 분석, 효과적인 광고(홍보) 전략, 적합한 광고(홍보물) 제작 등을 기획하고 제안하며 기획을 실행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 실행,감독하고 광고(홍보) 후 그 효과를 사후 분석하여 보고한다.
주요업무 기업 혹은 상품 등의 광고(홍보) 필요성 및 광고(홍보) 전략에 대해 전문적 자문을 제공한다.
미디어, 인쇄, 전자매체 등과 같은 적절한 광고(홍보)매체를 개발한다.
특정기업 또는 기업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이해를 개선하려는 PR프로그램을 연구, 조언한다.
광고주에게 대행사를 효과적으로 알려 광고대행계약을 하고, 광고할 상품이나 용역에 관한 자료를 조사하여 분석하고, 광고주와 협의하여 광고 기획서를 작성한다.
광고제작팀과 협의하여 광고 기획서를 수정ㆍ보완하고 광고주의 의사결정자와 협의하여 광고의 제작방향을 결정한다.
광고(홍보)제작에 소요되는 예산을 수립ㆍ조정한다.
마케팅 전문가와 협의하여 광고(홍보)매체를 선택하고, 효과를 분석한다.
광고(홍보)의 목표를 설정하고, 광고(홍보) 표현계획과 제작계획을 수립하며, 광고(홍보)의 제작상황을 감독한다.
시행된 광고(홍보)의 사후적 효과를 조사ㆍ분석한다.
자격요건 해당 내용이 없습니다.
직업예시 광고 대리인
홍보 전문가
선전 대행자
이전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