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내용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게임플레이에 필요한 레벨디자인 구조를 예술적인 형태로 재구성하고 꾸민다.
수행직무
게임의 방향성과 레벨디자인작업을 바탕으로 배경, 월드제작에 필요한 작업내용을 산출한다. 게임의 개발환경, 게임의 카메라 구성과 화면 구조와 같은 기술적인 사항을 고려하여 게임분위기에 어울리는 라이팅과 각종 효과를 기획한다. 게임에 필요한 타일과 텍스처, 오브젝트, 각종 프랍을 설계하여 제작한다. 게임레벨디자인 구조와 콘셉트디자인을 바탕으로 게임의 지도와 월드의 기본 방향성을 결정한다. 사용자의 시점과 플레이내용을 고려하여 월드디자인을 구성하고 배경그래픽요소를 배치하며, 라이팅과 각종 효과를 적용한다. 적용한 월드디자인을 분석하고 개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