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일 | 사립 또는 공립 초등학교에서 교육, 행정 및 기타 운영활동을 관리·감독한다. | |||
---|---|---|---|---|
교육/자격/훈련 | 관련학과 | 관련자격 | 훈련정보 | |
|
||||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직업만족도 | 전망 | |
|
|
|
||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지식 | 환경 | |
|
철학과 신학(100) 인사(100) 교육 및 훈련(100) 경영 및 행정(99) |
이미지/평판/재정에 미치는 영향력(99) 이미지/평판/재정에 미치는 강도(99) 결과에 대한 책임(99) 연설, 발표, 회의하기(98) |
||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흥미 | 가치관 | |
타인에 대한 배려(97) 적응성/융통성(96) 사회성(96) 협조(94) |
진취형(Enterprising)(98) |
인정(97) 자율(96) 타인에 대한 영향(96) 고용안정(95) |
||
업무활동 | 중요도 | 수준 | ||
인사 업무(100)
사람들을 훈련, 교육(99) 부하 직원들에게 업무 안내, 지시, 동기부여(98) 자원 관리(97) 사람들에게 조언, 상담(97) |
인사 업무(100)
사람들을 훈련, 교육(98) 부하 직원들에게 업무 안내, 지시, 동기부여(97) 사람들에게 조언, 상담(96) 사람들의 능력 개발, 지도(96) |
|||
일자리 현황 | 초등학교 교장 및 교감 | |||
관련직업 |
필요기술 및 지식
재직자가 생각하는 일자리전망
※ 위의 그래프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가 해당 직업의 향후 5년간 일자리 변화에 대해 응답한 결과입니다. 직업전문가와 재직자들의 입장과 견해에 따라 일자리 전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