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공지사항

고객센터 고객센터 게시판 공지사항

고용24 시범운영('23.12.11~) 관련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2023.12.11

작성자

한국고용정보원

첨부파일

'23.12.11일 부로 워크넷, 고용보험, HRD-Net 등 주요 고용서비스들이 고용24(https://www.work24.go.kr )로 통합되어 시범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시범운영기간 동안은 기존시스템과 병행운영을 하게됩니다.


고용24 시범운영과 관련된 자주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Q1. 워크넷에서 로그인이 갑자기 안돼요.

A1. 고용24 시범운영과 동시에 기존의 워크넷 단독회원은 고용24(https://www.work24.go.kr )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사전공고)

고용24는 고용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하므로 워크넷과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가 달라(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상이함) 기존 워크넷 단독회원중 고용노동 ONE-ID로 전환에 동의하신 분들만 별도 절차 없이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환에 사전 동의하지 않으셨더라도 고용24에 신규 회원가입을 하시면 워크넷을 기존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 경우 고용24(https://www.work24.go.kr )에 접속해 먼저 아이디 찾기를 진행하시기 바라며, 아이디 찾기에서 아이디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신규회원으로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용24 또는 워크넷에서 회원가입 후 실명확인 완료하면 이전 구직이력이 연동되어 확인 가능합니다.

- 실명확인 경로 : 로그인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수정 > 실명확인



Q2. 모바일 앱 워크넷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실명인증이 안돼요.

A2. 고용24 시범운영 오픈 작업으로 인해 워크넷 모바일 앱에서의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실명인증 서비스는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고용24 모바일웹(https://m.work24.go.kr)에 접속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Q3. 구직 재신청예약했으나 주말 시스템 중단으로 재신청 되지 않았습니다.

A3. 12월 8일(금) 20:00 ~ 12월 11일(월) 08:00 기간 동안 고용24 시범운영 오픈 작업을 위해 워크넷 시스템이 중단되었습니다. 해당 기간동안의 구직재신청 예약처리는 12월 11일 10:40분경에 일괄 처리되었습니다.

해당기간 동안 연속적인 구직활동 기간이 필요한 구직자의 경우 고용센터 등 관련 업무 처리기관에 워크넷 시스템 중단으로 인해 구직신청이 불가하였음으로 답변하고 필요 시 127일자 워크넷 공지사항 (제목: 고용24시범운영에 따른 워크넷 개인회원 변경사항 재공지) 제시하시면 됩니다.



Q4. 공동인증서 등록 문의합니다.

A4. 공동인증서는 고용24(https://www.work24.go.kr )에서 등록하셔야합니다.
고용24 접속 후 아래의 방법으로 공동인증서 등록 메뉴에 접근하시어 인증서 등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고용24 홈페이지 상단 "공동인증서 등록" 버튼 클릭
      2.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회원인증서 관리 메뉴에서 등록
      
공동인증서 등록 시 "소유자 정보 불일치 알림" 메시지가 확인되는 경우
(실명인증)이 되어 있지 않은 아이디로 실명인증을 우선 진행하셔야 공동 인증서 등록이 가능한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명확인 경로 : 로그인 > 회원정보관리 > 회원정보수정 > 실명확인



Q5. 로그인 시 휴면계정 알림이 뜹니다.

A5. 휴면계정 알림이 확인되실 경우 고용24 비밀번호 찾기 메뉴로 직접 이동하시어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과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 불가)

재설정한 비밀번호로 로그인 시 "휴면계정상태입니다. 정상상태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알림이 노출되며, 알림에서 "확인" 선택 시 휴면 해제 후 정상 이용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Q6. 회원정보 수정 또는 워크넷 입사지원 시 “유효하지 않은 연락처 정보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A6. 주소가 올바른 도로명주소(우편번호 포함) 형태아닙니다. 동일한 주소라 하더라도 다시한번 [회원정보수정]에서 주소를 수정하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7.이전 One-ID 회원정보보유 재동의 문의합니다.

A7. 기존 One-ID 회원정보보유 재동의 알림톡을 받고 기한은 남았으나 재동의를 하지않은 경우에는 고용24에서 로그인 시 재동의 안내가 되오니 안내에 따라 재동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한 내 재동의를 하지않으실 경우 탈퇴처리가 되며, 기간내 재동의를 하지 않으시어 탈퇴처리가 되었을 경우에는 고용24에 재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Q8. 실명인증을 완료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실명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A8. 실명인증 오류가 발생하신 분은 고용24(https://www.work24.go.kr )로 접속하신 후 상단 [실명인증]버튼을 이용하여 실명인증을 하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만약 계속해서 실명인증 요청이 나오는 경우, 로그아웃을 하신 후 다시한번 로그인하시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9. PC에서 워크넷 웹사이트가 열리지 않습니다.

A8. 크롬과 엣지 브라우저가 업데이트 되면서 일부 사용자 PC에서 고용24, 워크넷, 고용보험 등 웹사이트가 열리지 않는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크롬/엣지 브라우저를 여신 후, 주소 표시줄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 크롬 브라우저 : chrome://flags
 - 엣지 브라우저 : edge://flags

2. TLS 1.3 hybridized Kyber support 항목을 찾아 Default → Disabled로 변경합니다.

3. 하단에 다시시작(Relaunch) 버튼을 클릭하면, 브라우저가 종료되었다 다시 열립니다.

4. 고용24, 워크넷 등을 접속하여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만약 해당 설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크롬/엣지 브라우저 관련 폴더로 이동합니다.
 - 크롬 브라우저 : C:\Users\{#사용자계정}\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
 - 엣지 브라우저 : C:\Users\{#사용자계정}\AppData\Local\Microsoft\Edge\User Data
  * 만약 AppData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 탐색기 보기 탭 숨긴 항목을 체크하여 주시면 폴더가 확인됩니다.

6. 해당 폴더에 Local State 파일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을 클릭한 후, Local State 속성창에서 읽기 전용 항목을 체크해제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7. 1~4번까지 TLS 설정을 다시 적용하신 후 내용을 확인합니다.

담당부서 : 워크넷팀
문의 : 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