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개인회원

이용안내 홈페이지 이용방법 개인회원
워크넷 이용에 궁금한점이 있으신가요?
이용안내를 통해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알차게 이용하세요!

다운로드 워크넷 이용매뉴얼 다운로드

개인회원 로그인

  • 워크넷 처음 화면에서 ‘개인 로그인’ 버튼을 클릭 후 이동하는 로그인 화면에서 [개인회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고용24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 또는 개인 로그인 버튼 클릭 2. 워크넷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여 개인회원 로그인 버튼 클릭 3. 고용24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여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아이핀인증, 아이디/비밀번호 부분 클릭
    step01. 이력서 작성, 구직신청 / step02. 채용정보검색, 맞춤정보 받기 / step03. 입사지원 / step04. 입사지원 및 알선현황
  1. 1이력서 등록 후 워크넷 구직신청을 하세요.

    1. 이력서를 작성하고 워크넷 구직활동을 위한 희망직종 및 선택사항을 등록합니다.
      ※ 이력서는 5개까지 작성 가능하며, 기본 이력서로 설정된 이력서가 워크넷 ‘인재정보’에 공개 됩니다.
    2. 워크넷 이력서 및 자유양식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조회, 수정, 삭제를 위한 관리기능을 이용하세요.
  2. 2채용정보 상세검색이나 맞춤채용정보를 통해 채용정보를 찾으세요.

    1. [채용정보 상세검색]을 눌러 채용정보를 찾아보세요.
    2. [지역별], [직종별]을 눌러 지역이나 직종 지역 등 특정정보를 기준으로 채용정보를 찾아보세요.
    3. 내게 꼭 맞는 채용정보만 보고 싶다면 [맞춤채용정보]를 눌러보세요.
      ※ 맞춤채용정보에서 검색조건을 설정하시면 내게 꼭 맞는 채용정보를 설정된 개인 이메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3. 3원하시는 채용정보에 워크넷 입사지원을 하세요.

    1. 채용정보 검색 중 마음에 드는 채용정보는 관심정보로 [스크랩]하여 저장할 수 있으며,
      [나의 스크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채용정보 상세보기에서 [워크넷 입사지원]을 눌러 입사지원 할 수 있습니다.
  4. 4알선/입사지원 내역을 확인하세요.

    1. [워크넷 입사지원 내역관리]에서 이력서 열람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고용센터 담당자가 알선해 준 채용정보도 [알선된 내역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궁금하신 점이 있으세요?
  • 워크넷 사이트 이용에 대하여 다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워크넷 홈페이지의 FAQ를 이용해 주세요.
  • 국내외취업, 직업/진로, 심리검사, 직업훈련, 고용보험 등에 관하여 상담을 받고 싶은 분은 사이버 직업상담에 문의해 주세요. 고용노동부 전문직업상담원이 친절히 답변해 드립니다.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