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모바일 워크넷

이용안내 홈페이지 이용방법 모바일 워크넷
워크넷 이용에 궁금한점이 있으신가요?
이용안내를 통해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알차게 이용하세요!

다운로드 워크넷 이용매뉴얼 다운로드

모바일웹 사이트 : m.work.go.kr

모바일 기기에서 [인터넷] 브라우져 실행후 주소 입력창에 m.work.go.kr 을 입력

어플 설치하기

- (안드로이드폰) 구글 Play스토어 에서 '워크넷' 검색 후 ‘워크넷(WorkNet)‘ 다운로드-설치 진행
- (아이폰) 애플 앱스토어에서 '워크넷' 검색 후 ‘워크넷(WorkNet)‘ 다운로드-설치 진행

워크넷 모바일 이용안내

이력서 작성부터 관리까지 궁금하세요?

- 워크넷에서 구직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이력서를 등록 후, 구직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이력서 관리) 우측 상단 사이드 메뉴(三)를 통해 마이페이지 및 이력서를 클릭하여 이력서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이력서 등록) 이력서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력서 타입) 이력서의 타입을 선택하여 이력서 작성을 시작합니다.

모바일 웹/앱 이력서 작성하는 순서설명

- (이력서 내용 입력 및 저장) 이력서 항목별 내용을 꼼꼼히 입력한 후, [작성완료]를 클릭하여 이력서 등록을 완료합니다.
- (이력서 작성완료) ‘작성완료’된 이력서는 작성된 내용 확인 및 이력서 항목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등록한 이력서 관리) 등록한 이력서를 확인/수정/삭제/복사할 수 있고,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공개할 기본 이력서를 설정합니다.

모바일 웹/앱 이력서 관리하는 요령 설명

입사지원방법이 궁금하세요?

- 워크넷 입사지원을 하기 위해서는 구직인증이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 (구직상태 확인)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구직상태를 확인합니다.
- (채용정보 검색) 지역별, 직종별, 상세검색 등을 통해 원하는 채용정보를 검색하고 해당 채용정보를 선택합니다.

모바일 웹/앱 구직상태 확인 및 채용정보 검색 방법

- (채용정보 확인) 채용정보의 모집요강, 우대사항, 복리후생, 기업정보를 꼼꼼히 확인한 후, [워크넷 입사지원] 버튼을 클릭하여 이력서 선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워크넷 입사지원) 이력서 선택화면에서 해당 기업에 지원할 이력서, 자기소개서, 첨부파일을 선택합니다.

모바일 웹/앱 입사지원 과정

- (워크넷 입사지원) 선택한 이력서 정보를 꼼꼼히 확인 후, 이력서 하단의 [입사지원]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 입사지원을 완료합니다.
- (워크넷 입사지원 내역 확인) 우측 상단 사이드 메뉴(三)를 통해 마이페이지 및 입사지원을 클릭하여 입사지원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꼭! 확인합니다.

모바일 웹/앱 입사지원 확인방법

채용정보 검색방법이 궁금하세요?

- (지역별) 찾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결과를 확인합니다.
- (직종별) 찾고자 하는 직종을 선택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결과를 확인합니다.

지역, 직종별 적용방법

- (상세검색) 찾고자 하는 채용의 상세조건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결과를 확인합니다.
- (결과 내 재검색) 검색결과에서 [결과 내 재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결과 내에서 상세조건을 선택하여 재검색할 수 있습니다.

채용상세 검색 및 결과 내 재검색을 통한 검색 방법

- (공채) 공채 메인화면에서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공채검색) 찾고자 하는 공채조건을 선택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결과를 확인합니다.

공채정보 검색 방법

내 주변 채용정보가 궁금하세요?

- (위치서비스 설정)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위치서비스를 활성화한 후 환경설정에서 위치 정보 접근을 허용합니다.
- (내 주변 채용정보) GPS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시, GPS를 통해 현재 위치를 검색한 후 해당 지역의 채용정보를 제공합니다.
- (지도보기) [지도보기] 버튼 또는 채용목록을 클릭 시 지도형태의 채용정보를 제공합니다.

내 주변 채용정보 설정 및 지도보기

AI추천 서비스가 궁금하세요?

- (추천 채용정보) 회원님의 구직정보 및 활동정보와 비슷한 패턴을 보이는 사용자들이 지원한 일자리들을 분석하여 인기도가 높은 일자리를 중심으로
  추천해드립니다.
- (추천 훈련정보) 회원님과 비슷한 훈련을 받으신 다른 사용자들이 수강한 훈련정보를 분석하여 인기도가 높은 훈련정보를 추천해드립니다.
- (추천 자격정보) 회원님이 가지고 있는 자격증과 워크넷 사용자들이 가지고 있는 자격증을 분석하여 연관도가 높은 자격을 추천해드립니다.
- (추천 기업정보) 회원님의 구직정보 및 활동정보와 비슷한 패턴을 보이는 사용자들이 지원한 기업들을 분석하여 인기도가 높은 기업을 중심으로
  추천해드립니다.
- (추천 정책정보) 고용정책에 대한 모든 수혜이력을 분석하여 정책들 간의 유용한 연관성을 찾아 회원님이 지원받은 정책과 연관도가 높은 정책을
  추천해드립니다.
- (추천 심리검사정보) 회원님의 연령을 기준으로 청소년 및 성인 대상의 워크넷 직업심리검사 23종 가운데 직업 선호도 및 진로, 적성과 흥미, 취·창업을
  위한 역량 및 준비도를 진단할 수 있는 심리검사를 추천해드립니다.

AI추천서비스의 채용,훈련,자격,기업,정책, 심리검사 화면

고용정책이 궁금하세요?

- 고용노동부의 고용정책을 확인하세요. 자신에게 맞는 조건과 특성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옵션 변경] 버튼을 선택 후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설정하세요.

고용정책 검색 방법

- 고용정책에 따라 세부 정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정책 확인 방법

모바일 환경설정방법이 궁금하세요?

- 우측 상단 사이드 메뉴(三)를 통해 환경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 로그인 정보/SNS 연동/알림(PUSH/메일/SMS)/1페이지당 채용정보 수/위치 서비스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ID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환경설정 방법 순서

- (PUSH 알림 설정) 실시간 정보를 PUSH 알림으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 (SMS/메일링 수신) 구직정보를 SMS로, 새소식을 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PUSH 알림 설정, SMS/메일링 수신
담당부서 : 워크넷팀
최종수정일 : 2023-01-09
문의 : 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