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알림마당

모두가 웃는 행복한 나라 고용복지+센터가 함께합니다.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온라인 취업,이젠 "워크넷"
작성일 2009-09-16 조회수 8295
첨부파일
- 구직자는 언제 어디서나 워크넷을 통해 입사지원서를 작성 제출 - 기업은 워크넷의 채용대행서비스를 통해 우수인재 채용


노동부는 워크넷內 온라인 취업지원 기능을 대폭 강화하기 위하여 16일부터 온라인 채용대행서비스인 “e-채용마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e-채용마당”서비스란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이 고용지원센터에 신청을 하면, 워크넷內 채용대행시스템을 통해 구직자의 입사지원서를 온라인으로 받아 서류심사를 대행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e-채용마당” 서비스가 본격화되면 구직자 입장에서는 우수기업의 채용정보를 워크넷을 통해 한곳에서 집중적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입사지원서 제출을 온라인을 통해 원스톱으로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취업의 기회를 더 많이 가질 수 있게 된다. 기업 입장에서는 우수근로자 채용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으며, 채용비용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9.16일 현재 온라인 채용이 진행되는 회사는 「휴다임」과 「엔씨소프트」등이다. 「휴다임」은 설계·감리 전문회사(근로자수 727명)로서 40여명을 채용할 계획(입사지원마감 9.23)이고,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게임인 “리니지, 아이온”으로 유명한 회사(근로자수 2,600명)로서 이번에 70명을 채용(입사지원마감 10.5)할 계획이다.
「휴다임」과 「엔씨소프트」는 16~17일 양일간 서울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2009대한민국취업박람회』의 참여기업 중 하나이다.“e-채용마당”을 이용하려는 기업은 가까운 고용지원센터에 신청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노동부 장의성 고용서비스정책관은 “온라인 고용지원센터인 워크넷을 통하여 『e-채용마당』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제공되면, 구인자에 대한 채용대행 수준향상과 구직자에 대한 취업지원서비스 質개선이 획기적으로 이루어질 것임을 확신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구인자와 구직자의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고용지원센터 및 워크넷의 취업지원 기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의: 고용서비스정책과 신동희 (02-2110-7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