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고용복지센터소개

모두가 웃는 행복한 나라 고용복지센터가 함께합니다.

센터소장 인사말

인쇄

센터 소장 이미지

안녕하십니까? 광주광산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고용복지+센터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전남 영광군·함평군 주민과 이 지역 근로자 및 기업을 대상으로 이곳만 방문하면 다양한 고용, 복지, 서민금융 서비스를 한 공간에서 한 번에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고용센터, 광산구청 일자리센터 및 복지지원팀,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광주경영자총협회중장년내일센터, 서민금융센터(삼성미소금융)가 함께 모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하시면 실업급여와 국민취업지원제도, 직업능력개발훈련과 취업알선, 육아휴직급여 등 모성보호지원 등의 종합고용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고, 특히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등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애로계층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계가 어려운 분들은 기초생활보호나 자활의욕고취, 의료비지원, 아이돌보미와 같은 다양한 복지 상담과 신청이 가능하고, 필요하시다면 신용회복지원, 높은 이율의 대출 금리를 저금리로 전환하는 상담 등 실제 생활에 필요한 도움까지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고용-복지 연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에는 필요인력을 제때 채용할 수 있도록 채용대행서비스,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의 채용지원과 고용유지, 고용창출, 고용안정을 위한 각종 장려금(근로시간단축, 시간선택제, 일자리 함께하기, 정규직 전환, 일가정양립환경개선,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추가고용 등 장려금)을 지급하여 인재 채용과 안정적인 기업경영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자리를 찾으시는 분, 일할 사람을 구하는 기업, 어려움에 처해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당신의 어려움을 고용복지+센터에 말해주세요. 고용복지+센터는 참여기관들이 함께 고민하여 당신에게 꼭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와 고용복지+센터 직원 모두는 국민 개개인에게 일자리, 복지, 금융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 1. 29.

광주광산고용복지+센터 소장 황규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