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마케팅사무원 | 경영·사무·금융·보험직 > 경영지원 사무원 > 광고·홍보·마케팅사무원

하는 일

교육/자격/훈련

    마케팅·광고·홍보사무원에게 요구되는 학력은 근무하는 곳에 따라 다르다. 소규모 업체나 중소기업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며 대기업의 경우 법학, 경제학, 경영학, 무역학, 회계학 등 관련 분야 대졸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는 편이다. 광고 및 홍보사무원이 되는 데 특별한 자격증이 필요하진 않지만 인터넷 활용능력과 컴퓨터를 활용한 문서작성능력은 기본으로 갖추어야 한다. 또한, 취업을 하면 일정기간의 교육훈련과 현장견습이 필요하다.
  • 관련학과
    • 경영학과 , 광고·홍보학과 , 교육학과 , 미술학과 , 사회학과 , 산업디자인학과 , 시각디자인학과 , 정보미디어학과 , 행정학과 등이 있습니다.
  • 관련자격
    •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훈련정보
    • 기획·마케팅 사무원

임금/직업만족도/전망

  • 임금
    • 하위(25%) 3,108만원, 중위값 3,626만원, 상위(25%) 4,351만원
      위 임금정보는 직업당 평균 30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로, 재직자의 자기보고에 근거한 통계치입니다. 재직자의 경력, 근무업체의 규모 등에 따라 실제 임금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직업간 비교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직업만족도
    • 67.1%
  • 일자리전망
    • 감소 (23%), 현상유지 (42%), 증가 (35%)
  • 일자리현황
    • 광고·홍보·마케팅사무원

능력/지식/환경

  • 업무수행능력
    • 창의력 / 협상 / 전산 / 사람 파악 / 모니터링(Monitoring)
  • 지식
    • 영업과 마케팅 / 사무 / 의사소통과 미디어 / 고객서비스 / 영어
  • 업무환경
    • 연설, 발표, 회의하기 / 사람들과 직접 접촉 / 다른 사람과의 접촉 / 전화 대화하기 / 앉아서 근무

성격/흥미/가치관

  • 성격
    • 혁신 / 적응성/융통성 / 성취/노력 / 분석적 사고 / 협조
  • 흥미
    • 진취형(Enterprising) / 관습형(Conventional)
  • 직업가치관
    • 다양성 / 신체활동 / 지적 추구 / 심신의 안녕 / 타인에 대한 영향
  • 관련직업
    • 경영기획사무원
    • 영업기획·관리·지원사무원
    • 인사·교육·훈련사무원
    • 총무사무원
    • 감사사무원

업무활동

  • 업무활동 중요도
    •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업무활동 수준
    • 자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