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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직확인서 제도개편안내(사업주용)
작성일 2020-08-26 조회수 854
첨부파일

< 고용보험 피보험자 이직확인서 처리기관 변경 등 제도개편에 대한 안내>

 

「고용보험법」개정으로 2020.8.28.부터 이직확인서 제출 기관 및 제출 시기가 변경됩니다.

 

□ 이직확인서 제출기한 변경(요청받은 때로부터 10일 이내)

(변경 전) 사업주는 근로자가 이직한 경우 다음 달 15일까지 해당 이직자의 고용보험 피보험자격상실신고서와 이직확인서를 제출

 (변경 후) 사업주는 근로자가 사업주에게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서를 제출하거나, 고용센터로부터 이직확인서 발급을 요청받은 때 요청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이직확인서를 발급해야

 

□ 이직확인서 처리기관 변경: 사업장 소재지 근로복지공단 ->사업장 소재지 고용센터

기존 방법대로 4대보험 신고사이트에서 이직확인서를 제출하면 되며, 보험사무대행기관을 통해서도 제출 가능

 

□ 안산시·시흥시 소재 사업장의 이직확인서 관련 문의 부서: 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전화번호) 031-412-6661~4

(팩스번호) 0508-8230-0730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취득·상실신고서 및 일용근로내용신고 등 기타 신고서 처리는 기존과 동일하게 근로복지공단 안산지사로 문의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블로그 근로자편/사업주편 동영상 참조

https://blog.naver.com/molab_suda/2220605096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