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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자료실

서식자료실 상세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취득 및 상실 정정/취소 요청서식(일자 등)
등록일자 2013-01-31 조회수 4733
서식구분 고용보험관리
서식파일
견본파일

붙임 서식은 다음의 경우에 사용합니다.

 

  1. 취득 및 상실일자가 잘못신고되어 정정하는 경우

  2. 취득 및 상실 대상이 아닌데 잘못 신고하여 취소해야하는 경우

 

만약, 상실사유가 잘못되어 정정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식자료실의  "고용보험 상실사유 정정요청 서식"이라는 게시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첨부서식을 작성하고,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시어 직접,우편,팩스를 이용하여 정정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회신 팩스번호 : 0505-130-2070

 

 

■■ 참고사항...

** 상실일=마지막일한 날의 다음날(4대보험 공통), 이직일=마지막일한 날
** 취득 및 상실신고의 법정신고기한은 사유발생일의 다음달15일까지이며,
이직확인서의 경우는 원칙적으로 근로자 이직(떠나는)시 모두 신고하셔야 하며,
실업급여 신청을 하지 않겠다고 하여 신고하지 않았던 근로자가 재요청을 하거나
고용센터로부터 제출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즉시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때 실업급여 대상여부는 불문하고 제출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