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직업정보 찾기

직업·진로 직업정보 직업정보 찾기
인문계 대졸 청년 > 강세직업
광고 및 홍보전문가

광고물 기획·제작 및 각종 상품·서비스 홍보

광고 및 홍보전문가.png 이미지

교육 및 훈련

신문방송학, 언론정보학, 광고(홍보)학, 매스컴학을 비롯하여 경영학, 심리학,사회학 계열의 전공을 하는 것이 유리
관련 학과에서는 대중매체를 통해 소비자 등을 설득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기술을 가르치고 커뮤니케이션 광고, 마케팅, 설득, 광고, 홍보캠페인 분야의 실제적인 지식을 교육함

▲ 관련 학과 : 신문방송학과, 언론정보학과, 광고(홍보)학과, 매스컴학과, 디자인학과, 영상학과, 경영학과, 심리학과, 회사학과 등

근무처

광고대행사, 일반 기업의 홍보팀/마케팅팀 등, 홍보대행사

종사현황

광고및 홍보전문가2.png 이미지

INTERVIEW

신아람 | ○○기획 대리

최근 채용 현황은 어떤가요?
주로 정규직으로 채용하지만 신입의 경우 인턴 기간을 거쳐 정규직이 되고 있습니다. 4대 매체 중심의 광고시장은 매년 위축되는 추세인 만큼, 종합광고대행사 끼리의 경쟁이 치열해져 인재난을 겪고 하지만 경기침체에 따른 경영악화를 우려해 채용인원을 양껏 늘리지도 못하는 분위기입니다. 때문에 신입보다는 경력자 대상의 이직 시장을 중심으로 채용이 이뤄집니다.
중견 이하 규모의 종합대행사는 경영난을 더욱 겪고 있는 있는데 디지털 광고 에이전시 중 저력이 있는 몇몇 곳은 규모가 크지 않음에도 인턴십 프로그램, 공채를 활발히 하는 것으로 압니다.


가이드북 이미지

인문계열 진출직업
본 정보서는 인문계열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직업을
포함시켜 상세하게 소개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직업정보 PDF 다운로드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이주현, 이혜나 (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