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가 의뢰한 제품이나 자료를 검토하여 광고전략을 수립하고, 광고 표현형태 및 제작방향을 설정한다. 광고제작의 실무자들로 이루어진 제작팀 구성을 지시한다. 광고마케터, 시장조사분석가 등에게 시장상황을 분석하도록 지시한다. 시장상황의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광고디자이너, 광고영상감독, 광고문안작성원, 광고기획자 등이 협업하여 광고를 제작하도록 지시한다. 광고제작이 완료되면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사회를 열고 광고주의 의견을 받아 광고물을 수정하거나 재촬영을 지시한다. 최종 완성된 광고물이 전파매체에 방송되거나, 신문, 잡지 등에 게재되도록 지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