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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컨택센터운영관리자

직무개요

컨택센터의 전산·통신시스템 관리, 문자서비스, 이메일, 온라인 상담(채팅, 원격지원)을 통한 수주업무(주문접수 등), 판촉활동, 고객관리 업무 등을 총괄 관리한다.

수행직무

컨택센터 업무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추진실적을 점검한다. 상담원 인력수급계획을 수립하고 신규 직원을 채용한다. 상담원의 성과를 관리한다. 상담원의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한다. 컨택센터 전산시스템을 관리한다. 상담원의 판촉활동, 고객관리, 상담활동 등을 관리한다. 컨택센터 고객불만을 접수·처리한다. 고객만족도 실시 등 컨택센터 업무와 관련하여 담당자와 협의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2년 초과 ~ 14년 이하(전문대졸 정도)
  • 숙련기간 : 4년 초과 ~ 10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조정) / 사람 (감독)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콜센터운영관리자
  • 관련직업 : 고객상담업무관리자
  • 자격/면허 :
  • 고용직업분류 : [0123]마케팅·광고·홍보 관리자
  • 표준직업분류 : [1220]마케팅 및 광고·홍보 관리자
  • 표준산업분류 : [N759]기타 사업지원 서비스업
  • 조사연도 : 2021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