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행동을 유도하기 위하여 인간의 경쟁심리, 보상 및 즐거움 추구의 원리를 적용하여 마케팅, 교육, 웹 등에 적합한 게임프로그램을 설계한다.
수행직무
게임 외적인 분야에서 문제해결, 지식전달, 행동 및 관심유도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게임의 메커니즘과 사고방식을 접목시킨다. 필요에 따라 순위표 등을 제공하여 경쟁심을 이끌어내거나 행동에 대한 보상을 가상으로 지급하는 등의 게임형태의 시스템을 설계한다. 사용자의 흥미와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역할수행이나 시뮬레이션 방식의 게임을 개발한다. 심리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게임이나 창의적인 기술개발 실험을 위한 시뮬레이션 게임 등 전문적인 게이미피케이션을 연구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