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고객서비스교육담당원

직무개요

CS(Customer Satisfaction)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응대기법, 창구섭외기법, 고객관리기법, 환경개선 교육을 한다.

수행직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여수신 고객에 대한 평가, 서비스 실태에 대한 평가 등 조사지표별 현황을 분석한다. 부진요인을 도출하여 영업점 환경에 맞고 전체 직원이 공감할 수 있는 개선계획을 수립한다. 직원교육으로 CS마인드 강화교육과 창구응대기법, 고객관리기법, 환경개선을 위한 투자 교육을 실시·지도한다. CS강화에 대한 조사 및 평가를 통해 사후관리를 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4년 초과 ~ 16년 이하(대졸 정도)
  • 숙련기간 : 6개월 초과 ~ 1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조정) / 사람 (교육)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언어력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
  • 관련직업 : -
  • 자격/면허 : -
  • 고용직업분류 : [2149]기타 문리·기술 및 예능 강사
  • 표준직업분류 : [2549]기타 문리·기술 및 예능 강사
  • 표준산업분류 : [P856]기타 교육기관
  • 조사연도 : 2012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