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영을 구성하는 여러 요소(재무, 회계, 인사, 미래비전, 유통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기업의 경영상 문제점을 밝히고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수행직무
고객과의 인터뷰를 통해 요구사항, 추진목적, 컨설팅 범위, 기간, 예산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인터뷰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한 간이제안서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업제안서를 작성한다. 계약 후 착수보고회를 시행한다. 인터뷰, 워크숍, 벤치마킹 등의 기법을 활용하여 경영진단 및 분석을 하여 문제점을 제시한다. 이를 토대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개선을 위한 교육과 지도를 수행한다. 문제점,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주처의 의사결정자 또는 사업담당자에게 보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