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제품 기획, 제조, 판매전략 등에 대한 컨설팅 외에 지속가능한 친환경적 기업전략 수립 등 기업의 친환경마케팅 전반에 대해 자문을 한다.
수행직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의 환경유해 및 인체위해 요소를 분석한다. 친환경적인 원료, 디자인, 포장의 적용을 통해 환경친화적인 기업전략의 수립을 조언한다.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특징과 가격, 유통구조, 비용, 소비자의 성향, 판매수준 등을 분석하여 친환경제품의 판매 및 홍보전략을 자문한다. 친환경적인 기업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기업 조직구조, 의사결정 등의 기업전략 수립을 자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