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기업, 개인 등 콘텐츠 수요자를 대상으로 목적과 예산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요구에 적합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거나 교육한다.
수행직무
수요자의 주된 활동지를 방문하여 상황을 파악한다. 수요자와 상담하여 당면과제, 예산, 콘텐츠 개발 목적 등을 파악한다. 요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콘텐츠의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한 선행사례를 제시한다. 플랫폼별 특징을 교육하고 맞춤 콘텐츠를 추천한다. 수요자를 대상으로 콘텐츠 개발방법 등을 교육한다. 필요시 의뢰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영상콘텐츠를 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