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정책, 자동차항법장치, 가상현실, 게임, 부동산, 마케팅, 대중교통, 숙박, 관광, 안전 등 다양한 공간정보융합서비스를 기획한다.
수행직무
개발하는 공간정보서비스의 목표서비스를 정의하고 외부환경, 경쟁사, 국내외 시장수요 및 고객의 요구 등을 분석하여 시장분석보고서를 작성한다. 새로운 공간정보서비스를 발굴하고 서비스모델, 아키텍처, 비용, 수익, 편익, 개발계획 등을 고려하여 서비스기획보고서를 작성한다. 공간정보의 생산, 가공, 유통에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기도 한다. 공간빅데이터를 발굴하고 사업성을 검토한다. 공간정보 서비스 및 제품에 따라 관련 법률, 표준, 정책을 검토하고 적용 및 인증에 대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