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을 통해 제공 가능한 전자상거래기술 및 기존의 서비스를 분석한다. 무선인터넷 시장의 동향 및 고객의 성향을 설문조사 등을 통해 주기적으로 파악한다. 쇼핑, 예약, 복권 등 모바일 전자상거래의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고 추진한다. 무선인터넷 기기별 특성에 맞는 서비스 구축을 기획하고 콘텐츠제공자(CP)를 유치하거나 서비스 연계를 기획한다. 기획한 서비스에 대한 사업타당성평가를 실시하고 신규 비즈니스모델의 개발에 참고로 한다. 전자화폐, 소액결제를 기획하고 추진하기도 한다. 모바일 마케팅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