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및 관련 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해외공급거래선 관리, 구매관리, 상품개발 및 수출입 등 해외마케팅 활동 전반에 대한 역할을 수행한다.
수행직무
신상품개발을 위해 해외 전시회 참관 및 공급업체 방문 등으로 우량의 해외업체를 발굴한다. 중장기 신상품 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르는 프로세스를 진행한다. 정기 방문으로 해외업체의 실태를 파악하며, 수시로 유선매체 및 e메일을 통해 해외공급업체를 관리한다. 상품 개발 과정의 검수, 가격 및 이익율 책정, 발주계획 수립, 납기 관리, 발주 확정 등 구매전반의 실무업무를 진행한다. PB상품의 포장 디자인 기획 및 홍보 등 사후관리까지의 업무 전반을 담당한다. 상품 통관업무 및 제반 인증업무와 홍보 및 광고물 제작, 상품교육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