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비즈니스 전략 수립, 상품개발, 원가관리, 예산관리, 세일즈방향성 수립 등을 총괄한다.
수행직무
화장품 브랜드 기획과 브랜드의 철학을 담은 제품 및 서비스를 기획, 개발한다. 리서치나 트렌드 세미나, 국내외 시장 조사를 통해 매년 방향성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BI, 상품(패키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모션 등 목표를 세운다. 브랜드 운영에 맞는 상품 포트폴리오를 세우고, 시장에 출시할 일정에 맞춰서 제품을 개발해 마케팅과 세일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관부서 및 협력사와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여 용기 디자인, 원가 경쟁력 등을 점검한다. 브랜드의 기획, 홍보, 마케팅의 정량적, 정성적인 결과를 검토하고 방향성에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