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Product PLacement:텔레비전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 속에 제품을 등장시키는 광고기법)을 기획하고 진행한다.
수행직무
광고주와 상담하여 홍보할 제품, 이미지, 장소, 브랜드 등을 확인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이나 노출방법을 파악한다. 광고주의 마케팅 요구와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 시놉시스를 검토하여 적절한 간접광고 방법을 고안하고 광고기획서를 작성한다. 광고주와 제작사 또는 매체 사이에서 노출방법, 횟수 또는 기간, 단가 등을 협의하고 광고계약을 체결한다. 작가, PD, 소품팀, 연출팀, PPL 담당자 등 제작 관련 인원과 협의하여 광고아이템이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광고효과가 높은 장면, 장소, 소품, 스토리, 방영차수, 노출방식 등 세부사항을 결정하고 진행한다. 광고아이템이 노출된 방송자료나 화면을 촬영하여 광고주에게 보고한다. 제작사나 매체에 소속되어 광고주에게 협찬이나 간접광고를 제안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