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직무개요
인터넷, SNS(블로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휴대폰 등 디지털 매체를 활용하여 마케팅업무를 수행한다.
수행직무
새로운 상품이나 브랜드의 특성 등을 분석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한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블로그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응용한 매체를 통해 마케팅을 한다. 효율적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하며 각종 프로모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4년 초과 ~ 16년 이하(대졸 정도)
- 숙련기간 : 1년 초과 ~ 2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조정) / 사람 (협의)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SNS마케터
- 관련직업 :
- 자격/면허 :
- 고용직업분류 :
[0241]광고·홍보 전문가
- 표준직업분류 : [2733]광고 및 홍보 전문가
- 표준산업분류 : [M713]광고업
- 조사연도 : 2021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