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및 시장분석을 통해 전략수립 및 홍보마케팅 등을 통해 기업, 제품 등의 브랜드를 제고한다.
수행직무
브랜드의 프로모션 전략, 진출 국가 전략 및 고객 전략 등 대응 전략을 수립한다. 브랜드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관점에서 실직 관리 업무를 진행한다. 브랜드의 단기, 중기, 장기 방향성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 브랜드 광고 홍보 전략을 실행한다. 상품 육성 및 상품 라인 구성 운영 등 시장 상황에 따라 상품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개선한다.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설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