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브랜드마케터

직무개요

고객 및 시장분석을 통해 전략수립 및 홍보마케팅 등을 통해 기업, 제품 등의 브랜드를 제고한다.

수행직무

브랜드의 프로모션 전략, 진출 국가 전략 및 고객 전략 등 대응 전략을 수립한다. 브랜드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관점에서 실직 관리 업무를 진행한다. 브랜드의 단기, 중기, 장기 방향성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해 브랜드 광고 홍보 전략을 실행한다. 상품 육성 및 상품 라인 구성 운영 등 시장 상황에 따라 상품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개선한다.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여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설계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4년 초과 ~ 16년 이하(대졸 정도)
  • 숙련기간 : 2년 초과 ~ 4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조정) / 사람 (협의)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
  • 관련직업 : -
  • 자격/면허 : -
  • 고용직업분류 : [0241]광고·홍보 전문가
  • 표준직업분류 : [2733]광고 및 홍보 전문가
  • 표준산업분류 : [M713]광고업
  • 조사연도 : 2021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