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상품 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지역의 공공과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기업, 주민, 관광객이 선호하는 이미지, 제도, 시설을 구안하고 홍보 및 마케팅전략을 수립하여 실행한다.
수행직무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특화상품으로 개발할 수 있는 아이템을 도출하고 홍보 및 마케팅전략을 수립한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하여 도시 관광자원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도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행사의 잠재적 수요와 가치를 평가하고 행사유치를 위한 계획 및 홍보전략을 수립한다. 도시개발을 위한 공공 및 민간자본을 유치하기 위해 관광자원을 도출하고 개발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며 관계자에게 제안한다. 특정도시를 명소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컨설팅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