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모바일고객지원엔지니어

직무개요

모바일기기 소프트웨어 관리 솔루션을 홍보하고 사용법을 교육하며, 기술적 문제에 대한 해결책 등을 컨설팅 한다.

수행직무

계약 후에 해당 업체의 개발자가 모바일기기를 개발하는데 자사의 제품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이나 사용방법, 제품의 구성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모바일 기기를 상품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발과정에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면 원인을 분석하여 연구개발자나 제조부서에 알려 수정하게 하도록 한다. 모바일기기에 사용될 소프트웨어를 기획한다. 개발 단계 시의 고려사항, 개발기간 등에 대한 컨설팅 업무를 한다. 모바일 기기 출시 이후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기술적으로 지원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4년 초과 ~ 16년 이하(대졸 정도)
  • 숙련기간 : 2년 초과 ~ 4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조정) / 사람 (설득) / 사물 (정밀작업)
  • 작업강도 :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외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모바일커스터머엔지니어(Mobile Customer Engineer), 디바이스애플리케이션엔지니어(Device Application Engineer)
  • 관련직업 : -
  • 자격/면허 : -
  • 고용직업분류 : [6121]기술 영업원
  • 표준직업분류 : [2743]기술 영업원
  • 표준산업분류 : [J582]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 조사연도 : 2013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