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경매를 위해 인터넷 또는 방문을 통하여 출품 접수를 받는다. 미술품의 진위 여부를 확인한다. 경매 일시와 장소를 결정한다. 경매할 품목의 순위를 조정한다. 미술품의 입찰품목을 설명한다. 최초 입찰금을 제시하고 입찰가격을 설정한다. 경매를 진행하면서 경쟁 입찰을 유도하고 최종적으로 최고가 입찰가격을 제시한 소비자에게 낙찰결과를 선언한다. 인터넷을 통하여 경매물품을 등록하고 경매낙찰시간을 제시하여 최종시간 경과 후 최고 입찰가격 제시자에게 낙찰결과를 이메일 또는 통신매체를 통하여 통보한다. 경매품의 이력, 소장경위 등 작가 및 작품의 조사 및 국낸외 미술품동향 등을 조사하기도 한다. 미술품 실측 및 촬영, 도록제작 및 교정, 원고작성 등을 하기도 한다. 작품 설치, 미술품 가치평가 및 진위 의뢰, 영업(작품 수급 및 판매, 고객응대, 전시장 관리 등) 등을 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