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유선방송국(CATV SO:Cable Television System Operator,방송프로그램을 편성, 운영, 송출하기 위한 설비와 방송을 수신자에게 전송하는 전송 선로 설비로 구성되는 종합 유선 방송 시설을 갖추고 방송을 하는 사업체)에 소속되어 다양한 프로그램 공급업자(PP:Program Provider, 바둑채널, 증권채널, 영화채널 등)가 제공하는 채널을 편성한다. 제작파트와 광고사업국(채널팀), 경영지원실(마케팅팀)과 협의하여 채널의 주요 시청자, 콘셉트 등 채널의 성격을 규정하고 채널 전략을 수립하여 방송시간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채널의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채널의 목표, 콘셉트, 프로그램 방향을 설정한다. 개편의 방향을 수립한다. 채널 프로그램 예산을 관리한다. 신규 프로그램을 기획한다. 수립된 편성방향에 따라 실제 편성표를 작성한다. 채널 시청률을 분석·관리한다. 콘텐츠의 시청 형태를 조사하여 내용의 개선을 제시한다. 사내의 제작파트, 송출팀, 홍보, 웹팀, OAP(One-air Promotion)팀, 콘텐츠 구매팀, 마케팅팀, 광고팀, 매체팀 등 각 부서와 업무협의를 한다. 채널 사업과 연관된 부대사업을 기획 및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