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일정에 따라 쇼호스트를 섭외한다. MD, 협력사, 작가 등 관계자와 회의하여 방송될 상품을 분석하고 방송 콘셉트를 기획한다. 제품 이미지, 프로모션, 제품사용법 등 방송에 활용할 사전자료를 촬영한다. 그래픽 등 화면구성요소를 제작한다. 스태프회의를 통해 방송세트, 의상, 메이크업, 쇼호스트 멘트 등을 기획한다. CG, 음악, 자막 등 전체적인 스토리텔링을 기획하고 큐시트를 작성한다. 스튜디오를 세팅하고 방송 준비상태를 확인한다. 생방송을 진행하고 현장을 지휘한다. 방송 종료 후에 방송진행, 판매실적 등을 평가하고 다음 방송에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