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모델로 만들어진 그래픽 데이터를 활용하여 캐릭터, 배경의 움직임을 설계하고 제작한다.
수행직무
기획 내용과 개발환경을 고려하여 애니메이션을 개발하는 기술 환경을 협의한다. 게임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의 종류와 구성을 목록화한다. 게임 카메라 시점, 해상도, 픽셀 크기, 폴리곤 수와 같은 기술적인 사항을 고려하여 제작에 필요한 기술과 제작일정을 계획한다. 게임의 동작 분석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을 설정한다. 설정된 목록을 바탕으로 각 움직임에 적합한 애니메이션 구조를 제작한다. 구조에 맞추어 적합한 스킨을 제작한다. 시점 변환을 통해 객체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속도와 모션의 성격을 부여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