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사용자에게 유용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게임 속의 여러 객체에 대해 이펙트 있는 효과를 설계하고 제작한다.
수행직무
기획 내용과 개발환경을 고려하여 게임 이펙트 디자인을 개발하는 기술 환경을 협의한다. 게임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이펙트를 적용해야 하는 객체들에 대한 목록을 정리하고, 필요한 작업량과 스케줄을 산출한다. 게임 카메라 시점 같은 기술적인 사항을 고려하여 이펙트 구현 원화를 바탕으로 시각적으로 적절한 효과를 설계한다. 설계 내용을 바탕으로 게임에 적용되는 여러 이펙트를 디자인하고 제작한다. 플레이 내용에 따라서 제작한 이펙트를 적용하고 분석하여 시각적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