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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증권사고객센터상담원

직무개요

증권사 고객센터에서 고객상담업무를 수행한다.

수행직무

고객의 전화를 받아 주문 및 시세, 계약체결, 잔고확인 등의 문의에 응대한다. 이체·대체업무를 처리한다. 금융상품 매매 및 종합금융상품 고객을 상담한다. HTS(home trading system) 이용 관련 문의에 대응한다. 전산장애 시 비상주문을 처리한다. 계좌개설안내, 지점안내, 사고등록 및 제변경업무 등 고객이 증권사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제반 문의에 응대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14년 초과 ~ 16년 이하(대졸 정도)
  • 숙련기간 : 2년 초과 ~ 4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분석) / 사람 (자문)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증권사콜센터텔러
  • 관련직업 : -
  • 자격/면허 : -
  • 고용직업분류 : [0322]증권 사무원
  • 표준직업분류 : [3204]증권 사무원
  • 표준산업분류 : [K661]금융 지원 서비스업
  • 조사연도 : 2013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