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시장의 온라인매체를 이용한 서비스환경을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한다. 경쟁사의 동향을 분석한다. 증권사 온라인매체(고객에게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관리하고 개선한다. 고객의 건의사항을 접수하고 반영한다. 제도개선 및 신상품 도입 시 온라인채널에 최적화되도록 기획하고 관리한다. 온라인비즈니스에 관련된 제휴사업을 관리한다. 신규매체(모바일서비스, 신규트레이딩채널 등)를 기획·개발하고 관리한다. 온라인매체에서 수행되는 프로모션을 기획·관리한다. 온라인서비스에 주문장애 및 분쟁이 발생하면 조정하고 손실보상업무를 수행한다. 온라인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면 관련 담당자와 협의하여 처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