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실적 데이터를 취합하여 보고서를 작성하며, 영업정책 보고서 및 기획서를 작성한다. 영업 환경 파악을 통해 현장 문제에 대한 의사결정을 수행하며, 여러 관련자들의 이해관계를 근거하여 영업정책을 수립한다. 수립된 영업정책을 운영하며, 이를 지원하는 영업 시스템을 관리 및 개선한다. 영업정책 전파 보고서를 작성하고, 공감대를 형성한다. 영업정책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프로모션 시행의 적정성을 판단한다. 영업 조직의 평가 지표를 설정하며, 영업 실적을 관리한다. 대리점, 제휴, 직판 영업별 전략을 수립하고, 각 영업의 실적 지표를 설정하고 관리한다. 영업원 및 대리점 임직원의 업무역량향상을 위한 교육지원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