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현장에서 근무 분위기 조성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환자에게 신뢰감을 주고, 원내 이미지 개선을 위한 홍보 및 마케팅을 기획한다.
수행직무
전화, 메일 등으로 상담을 하고, 환자의 예약관리 및 사후관리를 한다. 내방객의 방문목적을 확인하고, 초진의 경우 문진항목 설문지를 작성하도록 안내한다. 진료를 마친 환자에게 치료에 대한 설명과 주의점, 처방전 등을 안내한다. 환자의 추후 내방에 관한 예약관리를 하며, 수납을 담당하기도 한다. 병원 분위기 연출을 위해 실내외 환경을 조성한다. 병원 이미지 및 경영 개선을 위한 기획안을 작성하고 홍보·마케팅을 한다. 병원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직원 서비스 관리 및 교육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