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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컨텍센터상담원

직무개요

컨텍센터에서 전화와 인터넷으로 접수된 고객서비스 안내, 텔레뱅킹, 고객상담, 텔레마케팅 등을 수행한다.

수행직무

고객요청사항에 대해서 지침서에 따라 응답한다. 전문적인 답변을 위해 전화를 담당자에게 연결한다. 고객의 불만사항을 온라인에서 처리한다. 시스템 오류 등에 대해 처치방안을 설명해 준다. 업무결과를 기록하는 등 일지를 작성한다. 업무를 교대할 때 업무 인수인계를 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9년 초과 ~ 12년 이하(고졸 정도)
  • 숙련기간 : 1개월 초과 ~ 3개월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비교) / 사람 (말하기-신호)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전화고객상담원
  • 관련직업 : 콜센터매니저, 인바운드텔레마케터, 학원상담원, 유학상담원, 이민상담원, 학습지상담원, 학습매니저, 교육코디네이터, 학원코디네이터, 금융고객상담원, 보험고객상담원, 국민연금상담원, 건강보험상담원, 고용보험상담원, 산재보험상담원, 부동산상담원, 여행사상담원, 항공사상담원, 예식상담원, 놀이시설상담원, 스포츠센터상담원, 홈쇼핑상담원, 인터넷쇼핑몰상담원, 택배상담원, 운송상담원, 백화점상담원, 대형마트상담원, AS상담원, 고장상담원, 가전고장상담원, 소비자상담원, 고장문의상담원, 무선통신고객상담원, 초고속통신고객상담원, 의료고객상담원, 민원고객상담원
  • 자격/면허 :
  • 고용직업분류 : [0292]고객 상담원 및 모니터 요원
  • 표준직업분류 : [3991]고객 상담 및 모니터 요원
  • 표준산업분류 : [N759]기타 사업지원 서비스업
  • 조사연도 : 2021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