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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고객서비스만족도조사원

직무개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수행된 서비스에 대해 만족도를 조사한다.

수행직무

전자제품수리, 자동차보험 관련 업무, 은행 관련 업무 등 고객의 요청에 의해 수행된 유·무형 서비스에 대해 그 서비스가 완료된 후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비용, 응대시간, 서비스요원의 전문성과 친절성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다. 주로 서비스가 완료된 후 전화로 고객담당 마케팅부서에서 작성한 설문조사표를 보고 만족도조사를 수행한다. 고객이 만족도점수를 불러주고 의견을 제시하면 이를 기록·정리한다. 만족도 조사결과를 고객마케팅 담당 부서장에 보고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9년 초과 ~ 12년 이하(고졸 정도)
  • 숙련기간 : 3개월 초과 ~ 6개월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비교) / 사람 (말하기-신호)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 관련직업 : 고객고충처리상담원
  • 자격/면허 : 소비자전문상담사(1급, 2급)
  • 고용직업분류 : [0292]고객 상담원 및 모니터 요원
  • 표준직업분류 : [3991]고객 상담 및 모니터 요원
  • 표준산업분류 : [M714]시장조사 및 여론조사업
  • 조사연도 : 2021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