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인터넷통신상담원

직무개요

초고속통신망 이용고객의 이용관련 문의에 대하여 설명 및 상담한다.

수행직무

인터넷 관련 접속장애와 각종 통신 관련 프로그램설치법 및 하드웨어상의 문제를 고객으로부터 온라인상 또는 전화로 받아 기본지식을 이용하여 설명한다. 매뉴얼을 참조하여 설명한다. 설명이 어려운 경우에는 인터넷 관련 부서에 연락하여 담당자와 상의하도록 조치한다. 상담이 끝나면 상담내용을 씨티아이(CTI:Computer Telephone Integration)시스템에 메모를 한다. 상담고객의 수가 많은 경우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을 씨티아이시스템상에서 예약받고 예약되어진 시간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하기도 한다. 가입희망고객에게 상품설명 및 요금설계를 하기도 한다. 해지요청고객에게 해지방어상담을 하기도 한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9년 초과 ~ 12년 이하(고졸 정도)
  • 숙련기간 : 1개월 초과 ~ 3개월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비교) / 사람 (서비스 제공)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
  • 작업장소 : 실내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 관련직업 : 인터넷업체상담원, 통신업체상담원
  • 자격/면허 :
  • 고용직업분류 : [0292]고객 상담원 및 모니터 요원
  • 표준직업분류 : [3991]고객 상담 및 모니터 요원
  • 표준산업분류 : [J612]전기 통신업
  • 조사연도 : 2013
  • 비고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