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한국직업사전

직업·진로 직업정보 한국직업사전
『한국직업사전』 에 수록된 직업들은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조사된
정보들로서 수많은 일을 조직화된 방식으로 고찰하기 위하여
유사한 직무를 기준으로 분류한 것이다.
광고영업원

직무개요

거래처를 방문하여 광고 의뢰에 대해 상담하고 광고용역계약을 추진하며, 새로운 거래처를 발굴하는 일을 한다.

수행직무

회사의 계획이나 방침에 따라 영업전략을 수립한다. 거래처를 방문하여 새로운 광고콘셉트, 광고제작 완료 기간, 소요비용 등 용역에 대해 고객과 협의한다. 협의 내용에 대해 부서장에게 보고하고 광고제작 관련 담당자 등과 기간 및 일정 등을 협의한다. 광고용역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고객이 요구하는 사항을 확인하고 광고제작진에게 요구사항을 전달하여 협의한다. 새로운 거래처를 개척하기 위하여 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광고 동향에 대해 조사하거나 교육을 받는다.


부가직업정보

  • 정규교육 : 9년 초과 ~ 12년 이하(고졸 정도)
  • 숙련기간 : 1년 초과 ~ 2년 이하
  • 직무기능 : 자료 (수집) / 사람 (설득) / 사물 (관련없음)
  • 작업강도 : 가벼운 작업
  • 육체활동 : 언어력
  • 작업장소 : 실내·외
  • 작업환경 : -
  • 유사명칭 : -
  • 관련직업 : 전화번호부광고영업원, 전단광고영업원, 신문광고영업원, 전단물영업원, 광고대행영업원, 인터넷콘텐츠광고영업원, 디지털컨텐츠영업원
  • 자격/면허 : -
  • 고용직업분류 : [6124]제품·광고 영업원
  • 표준직업분류 : [5102]제품 및 광고 영업원
  • 표준산업분류 : [M713]광고업
  • 조사연도 : 2013
  • 비고 : -
담당부서 : 미래직업연구팀
담당자 : 김중진, 윤미희(1577-7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