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하려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지식과 상담기법을 습득한다. 컴퓨터나 전화번호부를 이용하여 대상 소비자 리스트를 작성한다. 소비자들에게 전화나 이메일을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장점과 효과를 설명한다.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의 구매요구를 접수한다. 기간별 판매현황을 작성하고 소비자 불만 사항을 기록하여 보고한다.
부가직업정보
정규교육 : 9년 초과 ~ 12년 이하(고졸 정도)
숙련기간 : 3개월 초과 ~ 6개월 이하
직무기능 : 자료 (수집) / 사람 (설득) / 사물 (관련없음)
작업강도 : 아주 가벼운 작업
육체활동 :
-
작업장소 : 실내
작업환경 :
-
유사명칭 : 통신판매원, TM
관련직업 : 업무형태에 따라, 고객의 문의나 상담에 응대하는 인바운드(In-bound)텔레마케터,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각종 제품판매, 통신서비스 가입 등을 권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아웃바운드(Out-bound)텔레마케터로 구분/콜센터텔레마케터, 학원텔레마케터, 학습지텔레마케터, 유학텔레마케터, 금융텔레마케터, 보험텔레마케터, 대출텔레마케터, 부동산텔레마케터, 쇼핑몰텔레마케터, 백화점텔레마케터, 마트텔레마케터, 인터넷텔레마케터, 통신텔레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