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 시스템에 무선전화번호와 이름을 접수 및 등록하여 개인의 파일을 불러내고 고장접수 일시를 기록한다. 단말기를 고장측정기의 케이블에 연결을 하여 고장내역을 파악한다. 외관이 파손된 경우, 외관을 해체하여 새로운 외관으로 교체한다. 프로그램 장애로 인한 송수신 불량에 의해 에코(Echo:반사 따위의 작용으로 충분한 진폭과 명확한 지연 시간을 갖고 되돌아온 파)가 생기는 경우 계측기로 에코의 상태를 확인하여 수신감도가 낮으면 트랜스퍼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버전업(Version Up:버전 향상)을 한다. 회로·칩 등의 하드웨어 부분의 납땜 등을 점검하고 교체하거나 다시 납땜을 한다. 신규 부가서비스의 기능을 추가한다. 부가서비스 버전업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수리가 끝나면 제조업체별 단말기의 부품 구매가격을 기준으로 하여 컴퓨터를 사용하여 수리비 산출을 한다. 정밀부품의 고장인 경우 제조업체에 배송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