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락, 잡음, 수신불량, 발신고장 등 신고된 고장내역을 시험·조사하기 위하여 통신선로를 시험·관리 및 운용한다.
수행직무
접수된 신고내역서를 확인하여 장애유형을 파악한다. 통신선로시험기를 가동하여 선로고장의 유형을 분석한다. 시험대의 측정장비를 사용하여 장애 위치를 확인한다. 장애의 유형이 판별되면 관련 부서에 연락하여 보수를 의뢰한다. 보수가 완료되면 소통상태를 점검하여 정상가동 여부를 확인한다. 주기적으로 통신선로 및 전화기의 감도, 전압특성 등의 시험을 실시하여 관련 자료를 정리한다. 일일 고장 신고량 및 보수내역을 정리하여 보고자료를 작성한다. 신규개통, 이전개통 등 회선개통 업무를 총괄하여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