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카드로 보는 취업 TIP

home > 모두의 취업 > 그림으로보는 취업 동향 > 카드로 보는 취업 Tip
목록
경력 구직자의 다시 시작하는 취업 준비!
이직에 나서는 경력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 준비 Tip.7
첫 직장에 신입으로 입사해서 올해 5년차 한00 대리. 이러저러한 이유로 직장을 옮겨야 하는 상황이 찾아왔다.
이제는 경력자니까 신입 때와 같은 방법으로 구직 활동을 할 수는 없는 법
이직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
tip1 잊지말자! 경력직이력서로 업그레이드
직장생활 동안 우여곡절을 겪으며 쌓아온 나의 경험들 경력이 없는 신입이었을 때는 소설 같은 자기소개서를 쓰느라 힘들었지만, 이제는 직무능력을 어필할 수 있는 업무 경험을 중심으로 서술하도록 하자.
오래 전 작성했었던 온라인 이력서도 업데이트하고, 경력직에 맞는 이력서 양식도 구해서 멋지게 업데이트!
tip2 한 장으로 보여주는 나의 경력기술서
이력서도 중요하지만 경력직 채용에서 가장 공등려야 할 입사지원 서류는 경력기술서!
자신이 해왔던 일들을 구구절절 나열하고 싶은 욕심이 앞서겠지만, 채용담당자들이 한 눈에 업무능력과 성과를 파알할 수 있도록 한 장으로 정리해보도록 하자!
한 장으로 잘 정리된 경력기술서로 문서작성 능력도 어필 할 수 있다.
tip3 이건 나만 잘 하는거야!
자신이 만들어온 성과에서 자신만의 전문성이나 개성, 특기를 어필해 보도록하자. 같은 일자리에 지원한 다른 경쟁자들 모두가 언급할 만한 능력을 나열하는 데 급급할 필요는 없다.
이런것도 해봤고, 저런것도 해봤고....
식의 나열로는 경력직 이직에 충분한 프로필이 되지 않는다.
본인이 정말 잘하는 것을 강렬하게 부각시켜보자!
tip4 높은 연봉, 좋은 채용조건에 혹하지 말자!
이직할 회사를 고를 때 높은 연봉에만 혹해서 결정하면 자칫 후회할 수도 있다.
회사의 연력과 비전, 직원 복지나 근무현광 등 회사가 공해한 정보들도 챙겨보고, 인터넷 검색이나 인맥을 동원하여 회사의 평판과 안정성과 성장성 들에 대해서도 조사해본 뒤,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결정하자
이직 사유를 밝힐 때 유의하자
지나치게 솔직한 전 직장의 불만이나 그로 인한 퇴사를 이직 사유를 밝히는 것은 채용 담당자들을 불편하게 한다. 물론, 퇴사 사유를 거직으로 꾸며내서는 안 된다.
전 직작의 불물을 이야기하고 싶더라도,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잘 발휘하여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고민하게 한 일부분임을 밝히는 정도로 간략하게 하자!
tip6 다양한 성과 어필 수단을 준비하자!
글로 서술되는 이력서,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로는 본인의 업무 성과를 충분히 전달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각종 시각자료를 모아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거나, 본인의업무가 보도된 보도자료 스크랩, 실제적인 업무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문서 샘플들 등
다양한 수단으로 본인의 성과와 능력을 어필하자.
tip7 평판이 곧 내 얼굴이자 이력서
최근 경력자 채용에서 편판 체크의 중요성이 점점 중대되고 있다. 서류와 면접에서 합격했어도 편판 체크에서 최종적으로 불합격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한다. 반면, 편만이 좋은 경력자는 종종 타 회사의 스카우트의 대상이 된다.
이직을 고민하는 경력자들은 항상 좋은 평판을 쌍하나가는 것이 더 나은 직작으로의 이직의 첫걸음이라는 것을염두해두어야 한다.
경력직의 이직에도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첫 직장을 구할 때는 절실함과 긴장감을 떠올리며, 차근차근 새 출발을 준비해보도록 하자.
경력 구직자도 워크넷과 함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