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뎁스 2뎁스 3뎁스 현재 페이지

카드로 보는 취업 TIP

home > 모두의 취업 > 그림으로보는 취업 동향 > 카드로 보는 취업 Tip
목록
취업 준비 첫발을 내딛는 고졸 취준생을 위한 가이드5, 고졸 취준생을 위한 취준 가이드
스펙 위주의 취업 준비 시대는 저물고 있다. 
학력으로 대표되는 스펙보다도 직무 적합성과 직무 능력이 새로운 취업의 열쇠로 부상하고 있다. 워크넷과 함께 차근차근 준비하면서 취업의 꿈을 거머쥐어 보자!
NCS 기반 채용과 블라인드 채용 이해하기. 
대기업과 공공기관, 고졸자 공채에서 점점 더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NCS 기반 채용과 블라인드 채용! 워크넷에서 확실히 이해하고 취업 준비를 시작하자!
진로 설정이 첫걸음!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직업심리검사는 개인의 흥미, 적성, 성격 등으로 직업에서 요구하는 능력과 특성에 얼마나 적합한지 알아볼 수 있는 검사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진로 설정의 첫걸음을 떼어보자!
나에게 맞는 기업을 선택하기 위해 시야를 넓혀라! 
본인의 진로에 맞는 일자리가 있는 기업들을 미리 파악해두어야 한다. 워크넷에서 고졸자를 채용하는 기업들을 미리 알아보고, 특히 청년친화 강소기업들은 반드시 살펴보자.
인사담당자에게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쓰자! 
본인을 가장 잘 어필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례, 경험과 업무연관성을 구체적으로 쓸 것! 자기소개서 작성이 쉽지 않다면, 워크넷의 취업가이드에서 도움을 얻어보자.
면접 실전준비! 
면접 상황에서는 면접관의 질문 의도를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답변하는 것이 중요하다. 워크넷의 취업가이드에서 면접 질문들과 답변하는 방법들을 미리 익혀두고, 반복적인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준비!
고졸 취준생의 간절한 마음, 확고한 발걸음으로 나아가라! 
남들보다 빠른 취업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도록 더 철저히 준비하여 취업의 문을 활짝 열어보자! 
고졸 취준생의 일자리 정보도 워크넷 채용정보에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