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고용복지+센터소개

모두가 웃는 행복한 나라 고용복지+센터가 함께합니다.

센터소장 인사말

인쇄

센터 소장 이미지

안녕하십니까? 대구고용복지+센터 소장 곽희경입니다.

먼저, 저희 대구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대구고용복지+센터는 일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주고,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재를 찾아주는 취업지원사업과 아울러 직업능력개발, 고용안정, 실업급여 지급 등 사업을 통하여 청년, 여성, 장년 및 기업에 이르기까지 일자리 제공과 관련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일반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센터, 복지서비스를 담당하는 대구시 중구와 수성구의 복지지원팀, 취약계층의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신용회복 지원 및 서민금융을 담당하는 서민금융상담센터까지 저희 대구고용복지+센터에서 한자리에 모여 종합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에게는 일학습병행제, 청년내일채움공제, 강소기업탐방프로그램 등 현장 경험 기회와 함께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직업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노동시장으로의 진입을 돕고 있고, 지역기업에 대해서는 인재채용, 채용지원금과 아울러 재직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 등을 통해 일자리를 발굴 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센터는 지역 주민 한 분 한 분에게 최선의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특히 직무·능력중심의 채용문화 확산과 청년실업률 제고 등 가시적인 성과 도출 노력으로 우리 지역에 양질의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구고용복지+센터 소장 곽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