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웹 접근성 정책

모두가 웃는 행복한 나라 고용복지센터가 함께합니다.

웹 접근성 정책

인쇄

무안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는 다양한 환경과 조건의 사용자가 불편함 없이 쉽게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품질을 유지/강화하며,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1’과 ‘웹 접근성 품질인증 표준심사 지침'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무안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는 사이트 제작 시 웹 접근성 준수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 웹 접근성 자동진단 도구인 HTML, CSS validator, K-WHA 4.0을 활용해 자동평가를하고 자동화 도구로 평가 불가능한 항목을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OpenWax, Firebug, WebDeveloper 도구를 사용하여 수동평가를 실시하였으며, 시각장애인 사용자 등을 대상으로 웹 사이트 이용 가능 여부를 평가하였습니다.

무안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는 국가표준에서 제시된 24개 검사 항목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장애인들이 사용하는 화면낭독 프로그램(Screen Reader)등 보조기기를 활용해서도 웹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다만, 모든 보조기기가 웹 접근성 지침을 제대로 해석하여 작동되지 않음으로, 장애인 사용자가 이용하시는 보조기기 제품에 따라 다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리며, 이는 웹 사이트 제작의 문제가 아니라 보조기기 제품의 문제임을 알려 드립니다.

무안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는 웹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애인 사용자, 웹 접근성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하고, 웹 접근성 준수여부를 지속 점검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원 가능한 운영체제 및 웹 브라우저
  • - 운영체제 : 사용자 PC의 운영체제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 / 8 / 8.1 / 10을 지원합니다.
  • - 웹 브라우저 : 인터넷 익스플러 8.0~11,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의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서비스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이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품질마크를 부여하는 제도.

무안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는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하여 품질마크를 부여 받았습니다.